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넷플릭스 추천 한국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정보 줄거리 총평

by 효주아녜스 2024. 2. 10.
반응형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포스터

1. 작품소개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2020년 8월 5일 한국에서 개봉하였습니다. 

액션, 범죄, 스릴러, 느와르, 미스터리, 서스펜스, 복수, 하드보일드, 피카레스크 장르의 영화이며, 15세이상 관람가입니다. 흥원찬 감독의 2번째 연출작이며, 황정민 배우, 이정재 배우, 박정민 배우가 출연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국내에서 가장 흥행한 한국 영화이며, 435만 명의 관객이 관람하였습니다. 

 

등장인물을 소개합니다.

주인공 김인남은 군인 출신 살인청부업자로 과거에 국정원에서 온갖 더러운 일들을 처리해 왔습니다. 조직이 해체되면서 현재 살인청부업자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김인남 역을 황정민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자이니치 출신 야쿠자인 레이는 아주 잔혹한 인물입니다. 김인남의 마지막 청부살인 대상이 자신의 형이었던 것을 알고 김인남을 집요하게 추격합니다. 레이 역을 배우 이정재가 연기하였습니다.

 

김인남이 방콕에서 만난 통역 가이드 겸 조력자로 트랜스젠더 유이 역을 박정민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김인남의 전 연인 서영주 역을 최희서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현지 마피아에게 자신의 딸을 납치당하고 살해당합니다. 서영주의 죽음이 김인남이 유민을 찾기 위한 중요한 이유가 됩니다.

서영주의 딸 유민 역을 박소이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2. 줄거리

주인공 김인남(황정민) 은 군인 출신이며 국정원에서 비밀 부서에서 일하다가 조직이 해체되어 현재 살인청부업자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의 마지막 의뢰는 일본의 야쿠자를 제거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지막 임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김인남(황정민)은 이제 편안한 삶을 찾으려 합니다. 

 

김인남(황정민)은 자신의 도피를 도와줄 중개인에게 파나마에서의 삶을 준비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그런 김인남(황정민)에게 중개인은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일을 해달라고 제안합니다. 김인남(황정민)은 중개인에게 마지막 의뢰는 네가 될 것이라고 경고를 하며 거절합니다. 

 

사실 김인남(황정민)에게는 사랑하는 여자 서영주(최희서)가 있었습니다.

우연히 그녀는 김인남(황정민)이 조직들과 싸움하는 것을 보았고 그 후 그를 떠났습니다.

 

서영주(최희서)는 몰래 김인남(황정민)의 아이를 낳아서 기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김인남(황정민)을 떠나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태국으로 떠납니다.

 

그녀에게 현지 부동산 계약 파트너 한종수(오대환)가 접근합니다. 한종수가 제안한 것 들이 모두 너무 좋은 조건인 것 같아서 그녀는 그를 수상하게 여기고 머뭇거립니다.

사실 한종수는 그녀가 골프장에 투자할 만큼 큰돈을 가졌다는 사실을 알고 그녀에게 접근한 것이었습니다.

 

한종수는 서영주(최희서)의 딸 유민(박소이)이를 보모를 이용하여 납치하였고, 서영주(최희서)에게 돈을 요구합니다. 

서영주(최희서)는 돈을 가지고 딸을 구하러 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그녀는 살해되고 장기 적출까지 당한 후 시체는 바다에 버려집니다. 서영주(최희서)의 딸 유민이도 돈을 받고 다른 곳으로 팔아넘깁니다. 

 

서영주(최희서)는 수차례 김인남(황정민)에게 연락을 하지만 이러한 상황을 직접적으로 이야기하지는 않았습니다. 죽기 전에 김인남(황정민)을 다급하게 찾았지만 결국 그녀를 죽었고 마지막으로 김인남(황정민)이 서영주(최희서)에 대해 들은 소식은 그녀가 태국에서 죽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김인남(황정민)은 자신에게 딸이 있었고 그 아이가 납치당했다는 사실을 듣고 아이를 구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트랜스젠더 유이(박정민)을 만나서 도움을 받게 됩니다. 유이(박정민)은 여성이 되기 위해 큰 수술비가 필요했고 김인남(황정민)을 도와주고 돈을 받아 수술을 하고 자신의 아들을 만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이 또한 아들이 있었기 때문에 김인남(황정민)이 딸을 찾는 일을 돕기로 마음먹은 것이었습니다. 

 

한편 자이니치 출신 야쿠자인 레이(이정재)는 자신의 형을 죽게 한 진범을 찾으러 다니게 되는데 그 진범은 김인남(황정민) 입니다. 김인남(황정민)이 마지막 의뢰로 처리한 사람이 레이의 형이었습니다. 

이렇게 두 사람의 추격전과 함께 김인남(황정민)이 달을 찾는 미션까지 더해지게 됩니다. 

 

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영화 결말은 직접 영화를 통해 만나보세요:)

 

3. 내 총평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한순간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몰입감 최고의 영화입니다.  

믿고 보는 황정민 배우와 이정재 배우의 출연으로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특히 이 영화에서는 박정민 배우의 연기가 돋보였습니다. 

너무 재미있게 본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