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넷플릭스 한국영화 추천 [황야] 소개 줄거리 결말 총평

by 효주아녜스 2024. 1. 29.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황야] 포스터

1. 작품소개

넷플릭스 37개국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영화 [황야]를 소개하겠습니다.

2024년 1월 26일에 공개된 영화 [황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영화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후속작입니다.

상영시간 1시간 48분으로 액션, 디스토피아, 토스트 아포칼립스,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의 영화입니다.

욕설, 폭력, 유혈묘사 등의 수위가 높으며,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입니다.

허명행 감독의 작품으로 마동석 배우, 이희준 배우, 이준영 배우, 노정의 배우가 출연합니다.

 

등장 인물을 소개하겠습니다.

무법지가 된 멸망한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사냥꾼 '남산' 역을 마동석 배우가 연기하였으며, 멸망한 세상 속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의사 '양기수' 역을 이희준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남산의 파트너이자 수나를 좋아하는 '최지완'역을 이준영 배우가 연기하였으며, 눈앞에 닥친 위기에 맞서 싸우며 폐허 속에서도 살아남은 10대 소녀 '한수나' 역을 노정의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산과 함께 정체불명의 적을 처리하는 특수부대 소속 중사 '이은호' 역을 안지혜 배우가 연기합니다.

 

2. 줄거리(스포주의)

영화 [황야]는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마찬가지로 대지진이 발생하여 황폐해진 도시를 배경으로 합니다. 

한 연구실에서 양기수(이희준)이 딸의 시신을 두고 실험을 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이때 특수부대가 나타나 양기수(이희준)의 실험을 막으려 합니다. 양기수의 자신의 딸 소연을 살리기위해 다른 사람의 목숨을 담보로 위험한 실험을 강행하는 행동을 막으려 한 것입니다. 이때 대지진이 일어나고 모든 건물이 붕괴합니다.

 

문명이 멸망한 후.

지완(이준영)은 거리에서 악어를 발견합니다. 활을 쏘아 악어를 사냥을 합니다. 지완이 쏜 화살이 악어의 눈을 명중하지만 악어는 죽지 않았습니다. 화가 난 악어가 지완(이준영)을 공격합니다. 지완은 악어를 피해 차로 숨지만 흥분한 악어는 지완을 더 거세게 공격합니다. 이때 남산(마동석)이 나타나 악어의 목을 내리치고 악어는 목이 잘립니다. 위험했지만 남산 덕에 악어 사냥에 성공합니다.

 

대지진 이후 버스동과 그 인근에 위치한 천막집에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할머니와 사는 10대 소녀 수나(노정의)가 등장합니다. 수나가 할머니와 식인 집단들에게 잡혔을 때 남산과 지완이 구해준 덕분에 이들은 가족처럼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마실 물이 없어서 구정물을 먹고 사냥해서 잡은 식량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깡패 무리가 쳐들어와 자신들이 경찰이라고 칭하며, 사람들을 해치고 납치하려고 합니다. 수나까지도 해치려고 합니다. 이때 남산이 나서서 깡패들을 물리칩니다. 사실 남산은 소싯적 주먹 좀 날리던 사람이었지만 지금은 동물을 사냥하며 주변 사람들과 물물교환하며 평범하게 살고 있습니다.

남산이 깡패를 혼내주던 중 깡패들에게서 깨끗한 물을 발견합니다. 깡패들에게 깨끗한 물은 어디에서 얻은 것이냐고 추궁하자 어느 아파트에서 얻었다고 합니다. 맑은 물이 나오는 아파트가 있으며, 선택받은 사람들만 갈 수 있다는 소문이 무성했고, 그곳에서 온 물을 보게 된 남산은 그 소문이 그저 뜬소문만은 아니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깨끗한 물이 나오는 아파트에서 왔다는 사람들이 수나의 집으로 향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10대 청소년 가정을 돕는 자원봉사자이며, 물과 의료시설이 있는 안전한 곳으로 수나와 할머니를 데리고 가주겠다고 제안합니다.

아픈 할머니를 더 이상 물도 없는 곳에 둘 수 없었던 수나는 아파트에서 살기로 결심하고 할머니와 함께 집을 나서게 됩니다. 

 

수나와 할머니가 아파트로 향하던 중 할머니는 죽게 되고, 이 사실을 남산(마동석)과 지완(이준영)이 목격하게 됩니다. 할머니를 죽인 무리들과 싸우는 과정에서 그 무리들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들을 죽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이은호 중사가 나타나 남산에게 도움을 청하고, 남산은 수나를 구하기 위해 이들의 동행이 시작됩니다.   

 

한편 아파트에 들어간 수나는 그곳에서 이상한 느낌을 받고 모든 일에 의심을 품기 시작합니다. 아파트를 장악하고 있는 의사 양기수를 경계하던 중 우연히 그곳에 비밀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수나는 의사 양기수에게 그 사실이 발각되어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수나를 구하기 위해 아파트로 들어온 남산과 지완 그리고 이들과 함께하는 이은호 중사는 이곳에서 궁지에 몰리게 됩니다. 

이들은 무사히 수나를 구해서 이곳을 탈출할 수 있을까요? 

마지막 이야기는 넷플릭스에서 확인하세요:)

 

3. 내 총평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후속작인 줄 모르고 시작했던 황야의 첫인상은 "이런 장르의 영화들이 요즘 많이 나오네?"였습니다. 이 글을 쓰다 보니 후속작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 [황야]는 액션이 돋보이는 영화였습니다. 마동석 배우가 출연한 액션 영화는 마동석 배우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마동석 배우만 보이기 마련인데 황야에서는 좀 달랐습니다. 마동석 배우 액션도 물론 좋았지만 저는 이은호 중사 역의 안지혜 배우의 빠른 액션이 더 시선을 끌었습니다. 대역인지 안지혜 배우의 연기인지는 모르겠지만 빠르고 기술적인 액션이 흥미로웠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따끈따끈한 한국 영화 [황야]를 추천합니다.

반응형